Party Study/P-S.Deco

[파티공간연출] 파티소품_체어백장식 & 레이스볼

Go-Ni 2015. 2. 12.

[파티공간연출] 파티소품_체어백장식 & 레이스볼




파티연출에 있어서 파티테이블연출에서 더 나아가 파티공간연출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파티공간연출은 공간을 이해하는 능력이 훈련되어져야 함과 동시에 다양한 소품들을 접해보고 경험해 볼 수록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파티플래너가 될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제작까지 가능하다면 더없이 좋겠죠. 오늘은 흔히 접할 수 있는 커피나 차잔 밑에 받침대로 사용하는 도일리를 이용한 파티공간연출에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한 체어백장식과 레이스볼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체어백장식 & 레이스볼


  

<완성품- 체어백장식(위), 레이스볼(아래)> 레이스볼 사진이 제대로 안찍혔었네요ㅜㅜ



<재료>



도일리 페이퍼

- 7.5인치 18장

- 3.5인치 50장




글루건, 글루건심




공단리본

(일자로 되어있는 리본인데 그건 사진으로 안찍었었네요ㅜ)






<제작순서>

도일리 7.5인치, 3.5인치 모두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7.5인치로는 레이스볼을 3.5인치로는 체어백장식을 만들것입니다.



1. 도일리를 반으로 접어줍니다.

(※ 이때 너무 쎄게 접지 않고, 가운데 부분만 살짝 눌러 접어줍니다.)




2. 반으로 접은 도일리를 1/3정도보다 작게 여분을 두고 접어준 후, 글루건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여분을 남기는 이유는 도일리끼리 붙일때 다른 도일리에 겹쳐주기 위함입니다.)




3. 7.5인치는 2장만을 제외하고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줍니다.

3.5인치는 하나도 빠짐없이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 줍니다.

(※단, 같은 방향을 향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첫장의 여분을 오른쪽으로 두었다면 전부다 같은 방향을 향해야 하나로 만들때 어긋나지 않습니다.)



   


4. 주어진 도일리를 위의 방법대로 다 만드신 후, 1/3보다 적게 여분을 둔 부분에 글루건을 발라주고,

다른 한장의 여분의 반대편아래 쪽과 겹쳐줍니다.

(※이때 부채꼴 모양의 꼭지점이 하나로 모여야 원이 될 수 있습니다.)




5. 이렇게 다섯장을 붙이여 주면 하나의 원의 형태를 이루게 됩니다.



이때부터가 중요한데요.


 


체어백장식

3.5인치 50장을 이와 같은 방식으로 하면, 5X10. 즉 10개의 위와 같은 모양이 나오게 됩니다.

같은 모양의 10개를 중심점에 실로 모두 엮어 주시면, 체어백장식은 완성이 됩니다.

(※이때 중심점이 너무 촘촘해서 실이 잘 안들어가신다면 실같이 가느다란 것에 실을 묶어 통과시켜주면 좀더 쉽습니다.)




레이스볼

맨 아래장은 5번과 같이 5장짜리로 원을 만들고,

그 위층은 3장을 하나로 원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5장짜리로 원을 만들면 중심점과 원의 바깥부분이 거의 동일선상의 높이에 있지만, 3장짜리의 원은 갯수가 부족하기 때문에 중심점이 원의 바깥부분보다 아래로 위치하게 됩니다. 이렇게 5장짜리로 납작한 원하나와 3장짜리의 높이감이 있는 원하나를 만들어 주시고, 1장은 2번에서 처럼 1/3을 남기고 접는 것이 아니라 아에 돌돌말아서 가늘고 긴 원뿔형대를 만들어 주시면됩니다.




이렇게 3개가 완성이 되면, 5장짜리를 맨아래로 기준을 잡고 그위에 3장짜리, 그 위에 1장짜리를 쌓아 글루건으로 고정시켜 주시되 각 원마다 중심점을 겹쳐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반원구의 형태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걸 하나더 만들어서 두개를 붙여주시면 완성입니다.

(5X2)+(3X2)+(1X2)=18개입니다.





체어백장식은 보통 웨딩장식으로 의자뒤에 길게 걸어서 장식하는데 많이 쓰입니다. 

도일리로 만든 레이스볼도 역시 도일리의 끝부분이 레이스와 같아서 웨딩장식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크기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도일리의 크기를 바꿔주시면 되요.



그리고 이와 같은 구의 형태로 도일리외의 다양한 소재로 만들수 있는 폼폰 방식이 있는데요. 폼폰은 정말 무궁무진하게 다양한 곳에서 연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손이 많이 갑니다ㅜㅜ)다양한 소재를 사용하는 만큼 재질에 따라 색감에 따라 어떤 컨셉에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파티라는 것이 창의성과 독창성으로 꾸며지는 것이기에 딱 정해져있고 한정적이지는 않습니다. 얼마든지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체어백장식 & 레이스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